소매치기 유형 및 대처법

▶ 여권 도둑

대한민국은 90개국과 비자 면제 협정이 되어있고 훔친 여권을 높은 가격에 팔 수 있는 점을 노리고 여권을 훔쳐가는 도둑이 많다. 

 

<대처 방법>

여행 전 꼭 여권사진 2장과 여권사본을 준비해간다. 여권을 잃어버린 경우 가까운 경찰서에 가서 여권 분실신고서를 작성 한다. 그 후 한국 대사관에 방문하여 여권사본, 여권사진, 분실신고서 등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면 짧게는 반나절, 길게는 수일 안에 여권을 재발급 받을 수 있다. (자세하게 포스팅 할 예정)

 

 

 

▶ 지갑 도둑

계산을 하려고 지갑을 꺼내는 순간 지갑을 통째로 훔쳐간다. 바지 주머니, 가방 안도 안심 할 수 없다.

 

<대처 방법>

돈은 여러 곳에 분산시켜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지갑을 꺼낼 때는 항상 주변을 살피는 것이 좋다.  

▶ 가방 속 물건 훔쳐가는 도둑

가방 밑부분을 면도칼 등으로 찢고 물건을 훔쳐간다. 또는 가방의 지퍼를 당당하게 열고 훔쳐감.

 

<대처 방법>

가방은 크로스백을 준비하는 것이 좋고 앞으로 매고 다니도록 하자. 여행객들뿐만 아니라 자국민들도 지하철이나 버스 등 사람이 많은 곳을 이용 할 시 가방을 앞으로 안고 있다. 가방을 품 안에 안고 다녀도 유난스럽게 보이지 않는다. 

 

 

 

▶ 캐리어 통째로 훔치는 도둑

유럽에서 국가간 이동시 기차를 타고 움직이는 것이 일반적인데 이 때 캐리어를 짐칸에 두고 가벼운 몸과 마음으로 자리에 앉아 한숨 푹 자고 일어나면 캐리어가 마치 처음부터 없었던 것처럼 사라지는 경험이 가능함.

 

<대처 방법>

짐칸에 캐리어를 둘 경우 와이어락를 이용해 기둥과 캐리어를 연결시켜 고정시키는 것이 좋다. 내 눈에 보이는 곳에 캐리어를 두는 것이 가장 안전하며 일행이 없는 경우 화장실에 갈 때도 신경쓰는 것이 좋다.

▶ 핸드폰 도둑

셀카봉으로 사진 찍을 때 셀카봉 들고  달아난다. 삼각대에 카메라 올려놓고 포즈 잡으러 뛰어가보면 삼각대가 사라진다. 사진 찍어줄까? 하면서 친절하게 다가와 사진 찍어주는 척 하다가 핸드폰 들고 빛의 속도로 달아남.

 

<대처 방법>

핸드폰에 스프링줄을 걸어 손목에 차고 다니거나 목걸이를 사용하면 그나마 안전하다. 셀카봉, 삼각대 사용시 주변에 수상한 사람이 없는지 확인한 후 사용하는 것이 좋다. 

 

 

 

▶ 흰종이 도둑

갑자기 다가와 흰 종이를 들이밀면서 이목을 끈 다음 종이 아래에 있는 핸드폰, 소지품 등을 훔쳐간다.

 

<대처 방법>

테이블 위에 핸드폰, 지갑 등 소지품을 올려두지 않는다. 외국인들이 우리 나라에 와서 놀라는 부분이 '너희는 어떻게 핸드폰을 테이블 위에 그냥 올려두고 화장실을 갈 수 있어?' 라고 함.

▶ 현금인출기 도둑

여행지에서 현금인출기를 통해 현금을 인출 할 때 집시 아이들이 한꺼번에 나타나서 현금이 나오는 순간 달려들어 훔쳐간다. 

 

<대처 방법>

없다.. 가능하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 프랑스 몽마르뜨 언덕에서 팔찌 강매

너무 유명한 몽마르뜨 팔찌 강매단. 팔 달라고 해서 팔 내밀면 실 묶어주고 돈 내놓으라고 소리지른다.

 

<대처 방법>

없다.. 몰라요몰라요 하면서 도망가시길..!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성공

x

상품을 선택하세요

-

상품총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