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뉴투어로 방문한 마리드 블랑 소개해요!

 

저는 베뉴투어를 총 7곳, 3일에 걸쳐 진행했어요. 이유는 처음 베뉴투어를 가던 날 보증인원이나 예식 시간에 대한 감이 아예 없었기 때문이에요. 최종적으로는 대전이 본가인 남자친구쪽 하객을 고려해 토요일 점심시간, 그리고 부모님들의 하객까지 고려해 최소보증인원을 350정도 잡아야 했어요.

 

저희처럼 헛걸음을 하지 않기 위해서는 반드시 부모님과 최소한 하객 인원, 분리/동시예식 여부, 선호 예식 시간 정도는 상의 하신 후, 이에 대한 기준을 잡고 베뉴투어를 시작하시길 추천드려요!

 

우선 이 글에서 소개해드리려는 마리드블랑은 저희 맘대로 최소보증인원 250명, 시간은 상관없이 12월 중순 예식만 생각한 뒤, 강남권(대절버스가 오기 때문에), 음식 평이 좋은 곳 정도를 기준으로 잡아 전화를 돌려 예식가능한 베뉴로 찾아 둘러보게 되었어요.

 

마리드블랑(MARIEE de BLANC)

 

위치 및 교통

마리드블랑은 역삼역과 선릉역 사이, 신라스테이 역삼 건물 지하 1층에 위치해 있어요.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위 사진에서 보이는 입구로 들어오게 됩니다. (에스컬레이터가 있어요!)

 

위치가 살짝 애매할 수 있지만 선릉역에서 5분 간격으로 셔틀버스를 운행한다고 해요. 역삼방면에서 오면 내리막인데, 선릉방면에선 오르막이라 선릉역에서 셔틀을 운행한다고 합니다.

 

 

차로 올 경우 마리드블랑은 신라스테이 주차장을 사용하기 때문에 주차공간이 매우 넉넉했어요. 실제로 저희는 베뉴투어 때 차로 3시경 방문했는데, 2시와 3시 반 예식 사이였음에도 주차하는데 별 무리가 없었어요. 지하2층 ~ 지하 5층이 주차장이며 하객 무료주차는 2시간이라고 합니다.

 

 

엘레베이터도 3개에 좁은 엘레베이터가 아니어서 넉넉했어요!

 

로비, 홀 및 분위기

마리드블랑의 로비는 굉장히 넓었어요. 그리고 로비와 홀 전반적으로 따뜻한 베이지 톤으로 맞춰져 있었어요. 

 

 

포토월은 이렇게 액자 5개, 큰 액자(이젤)는 2개까지 설치가 가능하다고 했던 것 같아요! 포토월 위에 저 플라워 장식이 너무 예뻤어요.

 

 

로비 한 쪽에는 이렇게 포토월도 준비되어 있었답니다. 저 장미꽃 장식도 홀, 신부대기실, 포토월까지 마리드블랑의 시그니쳐 같은 느낌.

 

식 시작 전 정리된 홀의 모습이에요. 밝은 채플홀과 컨벤션 홀을 살짝 섞어둔 느낌(밝은 분위기지만 채플의 느낌이 덜함). 홀 수용 인원은 신랑측 100석 신부측 100석으로 총 200석 규모라고 해요.

 

 

신부대기실도 깔끔한 화이트베이지톤으로 공간이 굉장히 넓었어요. (신부님의 프라이버시를 위해 홈페이지 사진으로 대체합니다.)  마리드블랑에서는 신부입장 전 별도의 대기공간 없이 바로 신부대기실의 문을 통해 신부입장을 합니다(위 사진 왼쪽 문) (이거 뭔가 취향 저격! 식 시작 후에 도착한 하객들 마주치지 않아도 됨 ㅋㅋ)

 

 

이건 상담받을 때 실장님이 보여주신 사진인데요. 이 사진들을 보며 식장에 특별한 로망이 없다던 저는 대리석느낌의 버진로드에 집착하게 됩니다 ㅋㅋㅋ 저렇게 버진로드에 실루엣 비치는 사진이 갑자기 너무 예뻐보임.. 

 

 

연회장 및 견적

(위 사진에 적혀있는 견적은 최종 견적 전 정가 금액이에요. 예식 일자 및 시간에 맞게 조정해서 제안해 주십니다. 저렇게 비싸지 않아요.)

 

우선 마리드블랑 견적 중 특이한 건 폐백 수모비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이었어요. 보통 다른 예식장에서는 별도로 받는 부분이기 때문에 폐백을 진행하시는 분들께는 유리한 부분일 것 같아요. 대관료에 연출료 및 전문 사회자, 피아노 연주 및 혼성 4중창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회음식의 경우 퓨전한정식(스테이크) 차림상으로, 위 사진에서 동그라미 쳐져있는 메인요리, 숙회, 전복구이를 제외하고는 모두 리필이 가능하다고 하셨어요. 또한 연회장이 'ㄷ'자 형태로 되어 있어 바로 붙어있는 시간대의 예식은 서로 다른 입구를 사용해 하객을 채워서 하객이 섞일 동선을 최소화했어요. 연회장 수용인원은 700명입니다.

 

저희는 베뉴투어에서 처음으로 방문한 곳이라, 견적을 받은 뒤 견적조정을 잘 못해서 5시대로 받은 견적임에도 좋게 받은 견적은 아닌 것 같아요. 예식일자와 시간 등에 따라 견적은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정도만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주요사항 정리

홀 및 예식형태: 단독홀, 분리예식

예식간격: 90분

홀/연회장 수용인원: 200명/700명

연회음식종류: 퓨전한정식(스테이크) 차림상

소아식대: 0~4세 무료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성공

x

상품을 선택하세요

-

상품총액 :